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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괴밀 system

거점점령 시스템 안내



매달 진행되던 마수토벌이 거점점령으로 개편됩니다.


방식은 기존과 비슷하지만 더 많은 유닛을 전과획득의 수단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도시에 군대를 모아두기만 하면 전투력이 오르는 방식입니다.


무기연구, 방어연구, 갑옷 연구, 서포터 훈련교관 또한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거점공략 - 유닛을 소모해 전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거점상점 - 거점공략을 통해 얻은 주화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유닛, 음식등의 물품을 판매합니다.

부대식당 - 행동력을 올리기 위한 음식을 사용 가능합니다.

농부의길 - 식당에서 사용가능한 음식을 얻기위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밭 레벨을 올리기 위해선 토지 구매권이 필요하며 토지구매권은 거점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거점 공략에선 군대를 이용해 전투력을 측정, 전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력은 유닛마다 각기 다른 점수를 합쳐 집계 됩니다.


생산시 소모되는 홍차가 100만 이상인 대형 유닛들이 점수를 받는데 좀 더 유리합니다.

시즌마다 점수를 받는데 좀 더 유리한 배수 유닛이 설정됩니다.


가네이다, 원정시 획득 가능한 대형유닛들, 야마토 레벨 유닛등의 일부 유닛은 점수에 집계 되지 않습니다.

방어기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점령할 수 있는 거점은 소규모 거점과 대규모 거점으로 나뉩니다.


현재 소규모 거점은 홍차밭, 녹차밭, 옥수수밭, 보석광산 4개이며 점령시 개인 자원 버프를 획득 가능합니다.

해당 광산은 1회만 점령하면 버프가 유지되며 전과또한 획득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광산 점령시 발생하는 리턴시스템입니다.


리턴시스템은 유저가 광산을 점령하는 순간 도시로 군대를 보냅니다.

요구 전투력이 높은 광산일수록 더 강한 군대를 보내오기에 점령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규모 거점과 달리 대규모 거점은 언제든 소유자가 바뀔 수 있습니다.

소유자는 거점을 소유하는 기간동안 특수한 버프를 적용 받습니다.


대규모 거점의 종류는 천천히 늘어날 예정이며 현재 존재하는 거점의 버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녀의 신사 (실드 1일) - 홍차 생산량 10퍼센트 증가. +전투력 100만.

네이브 성당 (실드 3일) - 녹차 생산량 10퍼센트 증가. +전투력 200만.

연방은행 1층 (실드 5일) - 옥수수 생산량 10퍼센트 증가. +전투력 300만.

왕도 에이리스 (실드 7일) - 점령시 기사메달 100만 획득, 기사메달 2초에 1씩 증가. +전투력 500만. 


격전지 R (실드 3일) - 점령시 토지구매권 3장 획득, 행동력 1초에 1씩 증가. +전투력 300만.





대규모 거점엔 점령하는 순간을 기점으로 발생하는 실드의 개념이 있습니다.

실드의 기한은 거점에 따라 다릅니다.


대규모 거점을 획득하기 위해선 점령자가 기록한 전투력보다 더 높은 전투력을 소유해야 합니다.


거점의 실드가 유지되는 동안은 전투력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실드 기한이 지나면 일반 활동으로 거점지의 전투력이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일반 활동이란 거점지 전투력 미만의 유저가 해당 거점을 탐사하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거점 탐사엔 자금이 필요하며 자금은 은행에 맡겨둔 옥수수를 뜻합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활동을 할 경우엔 리턴 시스템이 발생하지 않지만,

R마크가 붙은 대규모 거점의 경우 일반 활동에도 리턴이 발생합니다.

(일반 활동의 리턴 강도 또한 전투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만약 자신의 전투력이 거점 전투력을 넘을 경우 일반활동 대신 점령 활동이 됩니다.

격전지의 전투력을 갱신함과 동시에 새로운 실드 기한을 얻어 소유자를 변경합니다.


주의할 점은 소규모거점과 마찬가지로 리턴시스템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소규모 거점의 경우 리턴시스템의 물량이 변하지 않지만

대규모 거점에선 격전지의 잔여 전투력이 높을수록 더 강한 리턴이 들어옵니다.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피해를 줄이며 거점을 차지하려는 경우엔 실드 기한 이후,

일반 활동을 통해 거점지의 전투력을 낮춰 공략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강한 리턴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방비하기 위해선 전투력에 집계되지 않더라도 방어기사를 

배치해 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방어기사의 경우 복구 확률이 70퍼센트이며 효율적으로 방어에 도움을 줍니다.




거점 공략 시스템은 밸런스가 수시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생산된 유닛, 소모된 옥수수에 대해 보상 계획이 없는 관계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됩니다.


시즌이 끝나도 획득한 거점지에 대한 리셋은 없습니다.

전과만 0으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