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픽세븐/++에픽세븐 공략 & Tip

에픽세븐 역상성, 빗나감, 와이번 11층 오토 Tip


(압도적 사기캐릭터.jpg)




-상성우위, 역상성 정리


유리한 상성으로 공격시

1. 데미지 1.1배 상승

2. 치명타확률 1.2배 상승 ( 1.2배 보정을 받기 때문에 치명확률 84퍼가 넘으면 상성 우위 상대로 100% 치명타가 발생 )


불리한 상성으로 공격시

적 회피 보너스 50퍼센트

ex) 회피는 합연산 역속50퍼+비올레토30퍼+암카15퍼+교월10퍼(1LV)

물속이 암카 잇는 교월착용한 비올레토를 때리면 무조건 회피떠서 반격당함.


※회피해서 빗나감이 뜨면 25퍼 데미지 감소한다.

빗나감이 뜨면 치명 및 디버프 효과가 발생하지 않음. (다만 아티팩트 디버프는 예외, 별의노래 등등)


번외로 강타의 데미지 상승은 1.3 배

강타 : 치명타가 안 터졌을때 빗나가지 않았다면 일정 확률로 발생하는 효과.

일반적인 공격 이펙트와 달리 글씨가 크다. 원래 입힐 데미지의 30%를 더 입힌다.

유리한 속성이 불리한 속성을 공격할 시 75% 확률로 발동하며, 그 외의 상성간에는 25%.





-효과적중, 효과저항 정리


계산원칙 : 스킬 발동확률을 먼저 계산한 뒤, 해당 스킬의 발동 여부를 판정.


여기서 스킬 발동이 되지 않는 걸로 정해졌다면 그대로 디버프 효과 없이 끝.

여기서 스킬 발동이 되는 걸로 정해졌다면 효적과 상대방 효저를 계산.



ex) 적중 40%인 A유닛이 발동확률 70%인 디버프 스킬을 저항 60%인 B유닛에게 시전한다고 가정.


1) 스킬 발동확률 70% 선계산 -> 30% 확률로 스킬 발동이 되지 않는걸로 정해졌다면

유닛의 효적/효저값 따질 필요 없이 디버프 발동X


2) 스킬 발동확률 70% 선계산 -> 70% 확률로 스킬 발동이 되는걸로 정해졌다면,

유닛간 적중 - 저항값 계산


3) 적중 40%, 상대 저항 60% 사칙연산 = 상대 저항 20% 남음.


4) 디버프스킬은 최종적으로 80% 확률로 상대방에게 걸릴 수 있으며, 20% 확률로 안 걸릴 수도 있다.


그러니 적중을 아무리 끌어올려도 스킬의 최종 발동확률은 절대 저항(약15%)으로 인해

어느 상황에서건 최대 85%를 넘지 못한다.

(반드시 명중 하는 스킬도 절대저항값을 받는다. 환테네 등.)


뿐만 아니라 상대가 역속인 경우 회피 50퍼센트로 인해 빗나감이 뜰 경우 디버프는 발생하지 않는다.







-토벌중 제일 효율이 좋은 곳은 대체로 와이번

와이번 11층은 최대한 수속으로 배치, 1탱, 1힐, 2딜 조합이 가장 안정적이다. (힐러 속도가 높을수록 좋음)

탱커는 크라우가 높은 효율을 보이지만 아무나 튼튼하면 상관없음. (체 17000, 방 1300 정도면 안정적. 속도상관없음.)

토벌 초보자가 쓰기 좋은 키유닛은 알렉사.



알렉사 기용시 와이번 컷이 확 내려간다. 40렙으로도 충분. 중독딜이 1만 이상 터진다.





2스킬 레벨업을 3까지 찍어둔 상태 ( 중독 확률 90퍼센트 )

속도와 효과적중 위주로 템을 대충 끼워놨다. 루나, 키세가 없다면 알렉사의 스펙을 좀더 올려야 함.





골렘 11층의 경우 와이번보다 난도가 높은 편.

딜로 찍어 눌러야 되는데다 4개 유닛이 클리어 전까지 하나라도 터지면 폭딜에 녹음.

골렘은 불속성 유닛에게 30퍼센트 데미지를 더 받으며 그 외 속성에 추가 데미지를 주기에 그냥 불속만 쓰는게 편함.


타마린느, 아카테스, 헤이스트, 켄, 아라민타, 테네브리아, 샬롯.

불속 누구를 써도 밥값을 하지만 힐러, 주요 디버퍼의 속도가 200에 근접해야 수월하다.

특히 힐러 속도가 느리면 딜을 못따라간다.


골렘담당일진은 불켄.





밴시 11층도 위와 같은 이유로 얌전히 풀속성 위주로 들고 가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중독 해제를 못할 경우 딜이 강하게 들어온다. 해제만 제때 맞추면 난이도는 와이번보다도 쉬워진다.

(해제용 캐릭터로 디에네는 쓸 수 있지만 타마린느는 밴시 스킬때문에 사용 불가, 화속성은 아예 쓸 수 없다.)


쫄을 쉽게 처리해줄 수 있는 광역기, 해제 딜러 지참. 키유닛은 벨로나 (아티팩트 혈옥수 추천)





풀속성이 좋긴 한데 조합이 이정도로 사기면 예외다...

(공 4천, 치명피해 250%, 지절 30강 루나 + 별의노래, 방깎 이세리아 + 디에네 공증)







최근엔 와이번 2쫄 풀오토도 가능해졌다. 2쫄을 위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안젤리카

속 190 + 라논의 비망록 21강 이상 (라논의 비망록이 없다면 포기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체력 최소 17000 권장 18000 이상

방어 최소 1100 권장 1200 이상


안젤리카의 속도가 높아야 와이번한테 연속으로 맞기 전에 힐타임을 잡을 수 있음.





루나

속 160 (보막 타임 안에 방깎기회 1회 나올 정도의 속도면 버스트딜은 낮아도 됨), 방깎이 잘묻게 효적을 조금 신경써준다.


위의 세팅을 맞추면 쫄이 보스방 까지 살아가서 행동게이지를 트롤해도 전복없이 노신수 오토 클리어가 된다.





가급적 클리어 시간 단축을 위해 1쫄작만 하도록 하는게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