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템포위치 (15,500 가루)




사이게임즈엔 위치를 사랑하는 디자이너가 있는게 틀림없습니다.

DKE 까지 초월로 꾸준히 컨덱 유저들을 괴롭히던 위치가 이번엔 강력한 템포덱을 들고 나왔습니다.


제작 가루는 도로시 3장 10,500 가루를 제외하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덱의 강력함 또한 1만 가루를 투자하기에 충분합니다.


무엇보다 이덱의 장점은 도로시가 이쁘다는 것입니다.






(예쁘니까 크게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9코스트 팔로워, 차원의 마녀 도로시입니다.

스펠부스트 코스트 -1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환시 패를 모두 소멸시키고 5장을 추가로 드로우, 해당 카드들에 스펠부스트를 5회 실시합니다.



위치덱 특성상 코스트를 금새 4~5 줄이는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도로시를 핸드에 잡았다면 도로시의 코스트는 금방금방 줄어들게 됩니다.


위저드 크레이그, 탐구자 클라크를 내며 초반을 이어나가고 핸드가 마르거나 중반에 과감하게 도로시를 필드에 소환합니다.

남은 패가 전부 소멸하겠지만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도로시가 불러내는 스펠부스트 개노답 3형제입니다.

칼날의 마술사를 제외한 카드가 0코스트가 되며 칼날의 마술사도 1코스트입니다.

심지어 칼날은 돌진이죠. 2딜 명치는 확정입니다.



  



개노답 3형제를 피해갔다고 하더라도 플디 5코스트 - 크레이그, 클라크를 날려대면 

가벼운 플디를 뽑아냅니다.


운명의 인도 또한 0코스트가 되기 때문에 곧바로 2드로우를 볼 수 있습니다.


도로시로 다시 도로시를 뽑으면 4코스트이기 때문에 무한의 드로우가 무엇인지 볼 수 있습니다.




진화 포인트는 핸드에 룬의 꿰뚫음을 잡고 쓰는것이 효율적입니다.

피어싱룬은 기본 4코스트, 팔로워 2데미지 적리더 2데미지지만 아군 팔로워를 진화시킬 경우 1코스트로 바뀝니다.

1코스트로 쓰기엔 고효율의 스펠입니다. 체력회복 수단이 없다면 명치 2데미지가 상당히 아픕니다.


템포위치 덱의 핸드가 잘풀리는 경우엔 게임이 6~7턴 정도에 끝나게 되며 타 어그로덱에 비해 팔로워의 숫자가 우세합니다.



기존의 위치덱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상위티어 템포 물량을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초월보다 욕도 덜먹는건 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