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초월위치 (13,300 가루)



섀버갤에 새롭게 번역된 바하무트판 초월위치 공략 번역글이 올라왔기에 소개합니다.


템포위치랑 붙으면 상성상 불리하지만 에이라나 세라프 등의 후반 컨덱에게는 강력합니다.

더욱 강력해진 어그로 뱀파에게는 어쩔수 없겠지만요.

덱 제작 비용이 비싼편이 아니기 때문에 추천해봄직한 덱입니다.

(단, 본인이 굴렸는데 왜 20연승이 안되느냐 라고 하신다면...)





덱 개요


초월 위치는 스펠 부스트로 차원의 초월과 플레임 디스트로이어의 코스트를 낮춰 상대의 체력을 단번에 깎는 특수 승리를 노린 컨트롤 덱이다.

덱의 특성상 느린 덱을 겨냥할 수 있어, 컨트롤덱이면서 컨트롤 덱 킬러로도 사용된다.


주목하는 새로운 카드


이번에 소개하는 TAKKUSO  "초월 위치"는 DRK 환경에서 [초월 위치] 기반으로 구축하였고, ROB 에서는 관통의 룬만 채용했다.

자신의 팔로워 진화시 손패에 있으면 1코스트로 바뀌는 매우 효율적인 제거 스펠로 변신한다.

템포 위치는 필수 카드지만, 초월 위치도 초월 부스팅에 요긴하게 쓰인다.




관통의 룬


효과 : 상대의 팔로워 1 장에 2 데미지. 상대의 리더에 2 데미지. 

자신의 팔로워가 진화했을 때,이 카드의 비용을 1로한다.



또한 일반적인 초월 위치는 안쓰는 스탠다드 팩에 있는 스펙트럴 위자드 채용에도 주목.

진화로 단숨에 2회 스펠 부스트를 할 수있는게 강점이며, 룬의 관철과의 시너지효과도 있다.





스펙트럴 위자드

효과 : 진화 시 2 회 스펠 부스트한다.



설계자 인터뷰


덱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장점


필드를 억제하면서, 초월의 빠른 발동 가능


단점


초월 위치 미러전을 의식하지 않기 때문에 미러 매치에서 열세 경향


컨셉 포인트가 있습니까?


[도로시 초월 위치] [템포 위치]가 유행이지만, 전 초월 위치를 고수합니다.

엔젤 스나이프나 관통의 룬 같은 낮은 코스트의 카드를 탑재하며, 스펙트럴 위저드를 넣어 빠른 초월을 노립니다.

상황에 따라 손패에 놀기 쉬운 레비, 멀린, 윈드 블래스트는 3장이 아닌 2장을 넣었습니다.


키 카드의 채용 이유를 가르쳐주세요


관통의 룬


단순한 팔로워 처리카드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초월을 했지만 부족한 데미지를 보충해줍니다.

스펠 부스트도 1코스트로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스펙트럴 위저드


다크니스 이볼 이후 완전히 존재감이 없습니다만, 초기부터 덱에 채용하고 있습니다. 템포가 늦춰지지 않고 스펠 부스팅을 할 수 있으며 관통의 룬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서몬 스노우


호불호가 극으로 갈린다고 생각합니다만, 원턴킬 엘프나 어그로 뱀파이어 등 팔로워를 전개하는 상대방에게 교환으로 활약합니다.

엔젤 배라지가 잘 안보이는 지금, 필드에 스노우맨이 남기 쉬워 진화 후 초월 이라는 식으로 플레임 디스트로이어 없어도 유력한 피니셔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채용은 1장만으로 충분합니다. 멀린으로 불필요하게 드로우되는것도 곤란하고 로얄 전에서는 오렐리아의 먹이가 되어 함부로 쓸순 없습니다.


체감한 상성은?


에이라 세라프 비숍과 미드 네크로, 램프 드래곤은 높은 확률로 이길 수 있습니다.

템포 위치나 원턴킬 엘프도 빠른 초월을 목표로 하면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기 전에 이길 수 있습니다. 7턴의 움직임이 키 포인트 입니다.

초월 위치 미러전이나 어그로 뱀파이어는 좀 어렵습니다.

단, 율리우스나 바이트가 무지개의 반짝임이나 관통의 룬으로 대처가 되어 승률이 그렇게 낮진 않습니다.


멀리건의 요령을 가르쳐주세요


멀리건이 가장 난점입니다만 우선 초월이 오면 초월 유지. 

그 후에 상대방의 사용 덱을 예측 한다, 라는 것이 대전제입니다.


vs 콤보 (OTK) 엘프


"차원의 초월"+ "서몬 스노우"유지. 

그러나 "서몬 스노우"를 유지하는 경우는 "지혜의 빛"또는 "매직 미사일" 도 함께 유지하는것이 전제. 

선공 2코스트 팔로워 유지는 숲의 복수(2코 2뎀)으로 처리되기 쉬워 무지개의 반짝임이 좋습니다.


vs 어그로 뱀프


초월 + 매직 미사일 (후공만) or 2 코스트 팔로워(특히 선행시).


vs 질주 비숍


초월 + 무지개 의 반짝임 

무지개의 반짝임은 야수공주를 저지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성스러운 기도에는 쓰지맙시다.

서몬 스노우는 칠흑의 법전, 철퇴의 승려의 대상을 분산시킬수 있어 침착하게 마이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윈드 블래스트, 플레임 디스트로이어, 엔젤 스나이프는 유지하지 않습니다.

초반은 드로우 소스 & 필드 제압을 중시합니다. 윈드 블래스트 없어도 다른 카드가 팔로워 처리하기 적합합니다.


덱 소개를 읽어 주신 분들에게하고 싶은 말


【초월 마녀]는 "이거다!" 싶은 100 %의 덱 구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변성과 에밀을 넣고 멀린은 1장만 넣거나 레비를 주시자로 바꾸거나.. 조정하는 매일이네요

도로시 위치의 유행으로 다소 수그러든 상태입니다만, 여러분이 [초월 위치]에 돌아와 줄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번역 링크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