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사하램프드래곤 마스터 16연승! ( 55,150 가루 )



이번에 소개할 덱은 지갑중의 지갑덱, 부유한 가루유저들을 위한 사하램프 드래곤입니다.


전적을 보고는 깜짝놀랐습니다. 드래곤으로만 5800승을 달성한 사이버 망령...

전 세계에서 드래곤을 가장 사랑하는 유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럼 shinGBO 씨의 사하램프 드래곤 덱공략을 시작합니다.




비싼데에는 다 이유가 있죠.

사하램프 드래곤은 게임을 후반으로 끌고 들어가면 폭발적인 파괴력을 자랑합니다.


7턴 사하퀴엘로 바하무트를 꺼내 안정적으로 적 1체를 제압하거나 루시퍼를 꺼내 리더체력 4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PP를 안정적으로 늘린다면 좋겠지만 PP가속과 팔로워 전개중에 어떤 쪽을 우선해야되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램프드래곤은 PP를 늘려 고코스트 카드를 빠르게 사용하는 컨셉이지만 적 필드의 화력이 너무 강한 것을 무시해버리면

후반에 도달하기 전에 게임이 터집니다.




드래곤 워리어

진화시 상대 팔로워 1장에 3데미지




고블린마운트데몬(수호)

소환시 자신의 다른 모든 팔로워 3데미지


드래곤 워리어와 고블린마운트데몬을 이용하면 어그로 덱을 상대로도 게임을 지속적으로 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덱의 장점>


램프드래곤의 강점인 pp부스트를 앞세워 먼저 고코스트의 강한 팔로워를 사용할 수 있다.

다른 1티어 덱에게도 충분한 힘싸움이 가능하며 컨로얄, 비술, 컨뱀에게도 괜찮은 승률을 뽑아낸다.






<덱의 단점>


라스트워드를 활용한 컨네크를 상대로는 이기기 매우 힘들다.

실제로 현메타에서 유행중인 위치를 상대로 65퍼센트의 고승률을 올린반면 네크에 27퍼라는 저조한 승률을 기록했다.


통계표에서는 세라프 비숍에게 괜찮은 승률을 거뒀지만 운이 좋았던 것 뿐이므로 확실하게 대처하고 싶은 분들은

오딘을 추천한다. 덱 제작 비용은 상당히 들어갑니다.(웃음)




Q. 덱의 포인트에 대해 가르쳐주세요.


A. 사하퀴엘 루시퍼 콤보와 지르니트라.


사하퀴엘 루시퍼 콤보는 어그로 뱀파이어, 템포위치를 상대로 필드를 정리하며 체력회복이 가능.

지르니트라는 바하무트 이전에 상대 필드 압박, 확정제거 스펠에 대한 분산효과.


그외에 그림리퍼는 바닐라스탯이 괜찮고 각성시 4/5 수호가 되므로 어그로덱 전반을 상대로 효과적.


Q. 멀리건 조언에 대해서.


A. 용의신탁, 드래곤나이트 아이라, 2코스트 팔로워, 후공이라면 드래곤 워리어를 집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