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네프티스 유언네크 (23,900 가루)



이번에 공략할 덱은 컨덱계의 강자. 유언덱입니다.

ROB 메타에 들어서면서 컨덱들 지분이 조금 오르면서 다양한 컨덱(사하, 양광등)들을 랭킹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언네크 덱은 컨덱과의 맞대결에서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점하는 강력한 덱입니다.




네프티스

내 덱에서 네프티스 이외의 각각 비용이 다른 추종자를 무작위로 1장씩 선택해 내 전장이 가득 찰 때까지

전장에 소환하고 소환한 추종자를 모두 파괴한다.


유언덱의 키카드인 네프티스입니다.

빈필드였을 경우 네프티스를 소환시 덱에서 4장의 각기다른 코스트의 팔로워를 소환후 파괴합니다.





유언 승부사 모르데카이 하나를 전장에 소환.





수호 

유언 공격력이 가장 높은 상대방 추종자 중 하나를 무작위로 선택해 파괴한다. 파괴한 추종자의 공격력만큼 내 리더의 체력을 회복.



네프티스 뽑기에서 제일 좋은 두녀석입니다.

체력이 많이 깎여있던 상태였다면 카무라를 통해 체력을 회복할 뿐 아니라 상대 필드 팔로워 하나를 파괴하며

모데카이는 죽어도 되살아나는 특성상 단단한 필드를 구축합니다.


유언덱은 일단 네프티스가 나가기만 하면 중박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8코스트까지 버티는것이 관건입니다.


  



어둠의 시종, 해방자, 우르드는 유언덱의 초반을 버틸수 있게 해주는 카드들입니다.


3코스트 어둠의 시종

유언 - 리치 하나를 전장에 소환.


4코스트 지옥의 해방자

유언 - 리치 하나를 전장에 소환.


4코스트 우르드

출격 내 다른 추종자 혹은 상대방 추종자 하나를 파괴하고, 그와 같은 이름의 추종자를 전장에 소환.

(상대방 추종자를 파괴하면 상대방 전장에 소환.)



어둠의 시종과 지옥의 해방자의 경우 파괴시 4/4 스탯의 리치를 소환합니다.

영혼전환술이나 우르드를 이용해 3코스트 시종, 4코스트 우르드의 테크를 밟아나가면 제법 강한 필드를 쌓을 수 있습니다.

덱에 들어있는 2코스트 순회하는 언데드 역시 터트리는 재료로 사용합니다.

우르드의 경우 네프티스 효과로 나와 터지면 꽝이 되는 카드지만 초반을 염두, 후반의 모데카이 폭파 콤보를 생각하면

버릴 수 없는 카드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미 게임은 터진 것)


게임이 후반에 접어들었을 때 네프티스는 없고 핸드에 모데카이와 우르드만 있으면 모데카이를 소환후

우르드 파괴로 필드를 장악할 수 있습니다.


오딘으로는 1체밖에 짜를 수 없고 바하무트로 필드를 클린하면 우르드는 사라지겠지만 모데카이는 다시 살아납니다.

모데카이의 존재가 유언덱이 맞컨덱 싸움에서 강한 이유입니다.



OTK 엘프, 박뱀 같이 초반에 강한 어그로덱을 상대할 때는 핸드에 부식의 폭풍우를 집고 가는게 좋습니다.

묘지를 6장 보유후 사용한다면 전체 3뎀을 주며 단독 사용해도 천사의 일제사격(엔젤배러지)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죽음의 축복 또한 묘지 6장 보유후 사용하면 수호 좀비를 3장이나 필드에 깔아주기 때문에

페이스덱 상대로 강력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유언덱의 단점이라면 카무라, 모데카이, 네프티스등의 고코스트 카드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초반 패사고가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특히 선공인 경우 패매수가 1장 더 부족하기 때문에 걸리면 답이 없습니다.


초반 패사고만 피한다면 힘들었던 게임을 역전시킬 화력을 지닌 덱입니다.

후반지향형 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하컨덱보다 비교적 저렴한 유언네크쪽을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