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마스터승률 75% 데몬선풍로얄 (22,450 가루)



http://orangeorange.tistory.com/85


11월 달에 올라왔던 DKE 시절의 쿠로양의 데몬(악마의 공습)로얄 공략이 더욱 업그레이드돼서 돌아왔습니다.




로얄로만 4500승 이상 거둔 로얄계의 대부...)




특히 이번 개량된 데몬로얄의 경우 마스터 100전 75승의 놀라운 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덱공략이 올라온 날짜는 1월 11일이지만 2월 최신 메타 데이터 기준으로도 어그로 로얄이 가장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 리더 체력을 파괴하는 3점 악마의 공습, 그리고 필드를 밀어내는 회오리 칼날이 탑재된 덕분에

템포위치와의 승부에서도 밀리지 않습니다.




(더 강해져서 돌아와라 밤피.)


내 추종자 하나를 선택한다. 다른 추종자 모두에게 선택한 추종자의 공격력만큼 피해를 입힌다.


ROB에 새로 추가된 로얄의 제거스펠입니다.

회오리 칼날은 필드 물량을 쌓는덱이면 어느 덱을 상대로든 강력합니다. 밀렸던 필드를 단숨에 회복 가능합니다.



덱의 장점

데몬 채용덱 답게 단기결전에 능합니다.


덱의 단점

장기전엔 불리하다.

(이거 완전 당연한 소리 아냐...?)




덱 작성자의 인터뷰.


Q.덱 포인트에 대해 알려주세요.

A.저코스트 카드 조합을 통해 전보다 더 빠른 승리를 지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키카드에 대해 알려주세요.

A. 키카드는 알베르와 친숙한 악마의공습(데몬 스트라이크)입니다.



질주 

출격 강화 9: 자신에게 「이 추종자는 1턴에 2번 공격할 수 있다」를 부여. 턴 종료까지 이 추종자가 입는 피해가 0이 된다.

(현재 섀도우버스 레전더리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알베르)

알베르는 5비용 추종자로, 데미지를 늘리고 다음턴에 알비다의 호령에 곧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게임이 장기전이 될 경우 인핸스를 이용해 6데미지를 넣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채용하고 있습니다.



Q. 최근 랭크 매치의 느낌은 어떻습니까?

A. 위치와 뱀파이어가 대세인듯 하고 드래곤 = 네크 = 엘프정도로 보입니다.

상성상 궁합이 나쁜 비숍의 비율이 줄었다고 생각합니다.

(1월 인터뷰 당시엔 이랬지만 현재 2월 9일 기준으로는 위치의 지분을 엘프가 맹렬하게 따라잡고 있는 상황.)



Q. 멀리건 조언이라든지 있을까요.

A. 기본적으로 1,2,3 비용을 순서대로 나갈 수 있도록 노립니다.

하지만 뱀파이어를 상대할 때는 오렐리아 1장을 유지하는 선택이 좋습니다.

어그로 계열의 뱀파이어가 많기 때문에 오렐리아 1장이 전황을 바꾸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합니다.

A. 회오리 칼날은 죽음의 무도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현재 메타에 맞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 덱 공략이 올라온 날짜가 1월 11일 경입니다.

데몬로얄은 확실히 강력하지만 덱 고안자가 써놓은 것처럼 비숍을 상대로는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비숍이 랭킹 매치에서 많이 보이는 순간 어그로 로얄로 1티어를 따낼 수는 없기 때문에 다른 덱도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