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어그로 뱀파이어 (8,150 가루)



확장팩 나오고 난뒤 여러가지 덱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짬짬이 덱들을 정리해서 올려볼 예정입니다.


이번에 정리할 덱은 어그로 뱀파입니다.

본인은 극 어그로 덱보단 수비타입 덱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덱공략 게시판에 개인 입맛에 맞는

덱만 올릴 수도 없는 관계로...


어그로덱의 장점이라 하면 플레이 시간이 짧고 쉽고, 무엇보다 제작비용이 저렴합니다.

DKE에서 이미 어그로 뱀파를 맞춰두신 분이라면 카드 몇개 교환으로 다시 덱을 굴리실 수 있습니다.







운영법은 누구보다 빠르게 상대의 명치를 파괴한다에서 바뀐게 없기 때문에 추가된 키카드 설명으로 들어갑니다.




3코스트 내츄럴 팔로워, 고블린 메이지입니다.

필드 소환시 덱에서 2코스트 팔로워 한장을 핸드로 추가합니다.


아래 소개할 유닛들을 불러와 상대 명치를 가루로 만들어 버립니다.

순환 속도가 빠른 어그로덱 특성상 손패 부족에 시달릴때 부족한 손패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2코스트 레비온 듀크 유리우스입니다.

유리우스는 상대 필드에 팔로워가 나올때마다 적 리더에 1데미지를 줍니다.

상대가 빠르게 제거하지 않으면 딜이 누적되기 때문에 어그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3코스트 팔로워 흡혈귀 바이트는 교전(Clash)시 필드에 박쥐 1체를 소환합니다.

바하무트에서 새로 생긴 능력인 '교전'은 상대 팔로워와 공격을 주고받을때 발동합니다.

적 리더를 대상으론 발동하지 않습니다.


오래 살려두면 진화로 스탯을 늘려 위니를 짜르고 박쥐를 소환하기 때문에 역시 까다롭습니다.

밤피랑 같이 서있으면 효과가 탁월하고 자체 수호가 달려 있어서 밤피나 유리우스로 들어갈 길목을 차단합니다.







5코스트 팔로워 마스테마입니다.

필살(Bane)을 달고 있으며 수호를 지니지 않은 팔로워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팔로워는 수호를 달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마스테마의 주 역할은 적의 명치 직접 때리기,

커다란 수호팔로워 치우기 담당입니다.


5코스트 6/6 이라는 훌륭한 스탯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화포인트 없이

단독으로 필드에 세워놓고, 상대가 정리를 하지 않으면 다음턴에 진화를 먹여 8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대방 입장에선 반드시 정리를 강요받는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