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미드 네크로맨서 (33,800 가루)



만드는 가격이 만만찮은 호화덱, 미드 네크로맨서 입니다.


어그로 네크의 2배이상 가루가 필요한 데다가 승률이 크게 차이나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네크 덱을 굴리시면 되겠습니다.



원본 글 <링크>



----------------------



미루 식 "미드 레인지 네크로"전략


미루 식 "미드 레인지 네크로"는 엘프 카운터로 특화 되어 있습니다.

먼저 엘프에게 유리한 네크로맨서 전용 전체 제거기는 부의 폭풍을 말할 수 있습니다.





부의 폭풍


효과 : 상대의 팔로워 모두에게 1 데미지. 

네크로맨스 6 (묘지에 쌓인 카드 숫자)  : 팔로워 전체 3데미지.


엘프 카운터 카드로 유명한 뉴트럴 "엔젤 배러지" 와는 달리, 네크로먼스를 효과를 쓸 수 있으면 전체 3 데미지로 바뀌어, 엘프나 뱀파이어 뿐만 아니라 로얄에게도 강한 카드가 됩니다. 코스트 3이기에, 남은 PP로 역전의 발판을 만들 수도 있씁니다.


전체 1 데미지가 효과적인 엘프에게는 팬텀 하울도 좋은 스펠입니다.


팬텀 하울


효과 : 필드가 가득 찰때까지 네크로맨스 1 : 고스트 1 한장을 소환합니다」를 반복. 

(상한은 5 장, 묘지 네크로맨스 스택이 5가 안될 경우 충분한 만큼만 소환. )


고스트는 1 장당 1 데미지이기에, 페어리들을 쉽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켈베로스도 있기에, 코코 미미 하울 이라는 11데미지 콤보도 유효합니다.

부의 폭풍이나 팬텀 하울 뿐만 아니라 죽음의 축복 이후 파리의 왕 콤보를 쉽게 연결 시키기 위해, 죽음을 쫓은 자도 채용되어 있어,

네크로맨스를 모으기 쉬운것도 특징입니다.


래빗 네크로맨서, 켈베로스, 팬텀 하울, 죽음의 무도 라는 어그로네크로 골격을 유지하며 유니코를 3장 채용하여 어그로 상대로 버틸 수 있게 해주고,

미드레인지로써 모디카이, 올리비에, 오딘등을 활용하기에 범용적으로 활약이 가능하다.







미루 식 "미드 레인지 네크로"인터뷰


덱 제작자인 "미루 ( @ bbq_jo )」씨와 인터뷰 


- 이 덱으로 각 리더에게 승률은 어떤가요?




미루 : 엘프에게 승률이 높습니다. 체감상, 비숍이나 위치 외에는 우세하고 위치는 5:5 라고 생각 됩니다.

현재 높은 덱 파워를 보여주는 엘프, 위치에게 5할 이상의 승률을 보여주는 것은 매력적이네요.

켈베로스와 팬텀하울 조합을 채용하고 있는 것이 승률을 비약적으로 높인 것 같습니다.


<미미 팬텀 하울 코코>

 





- "죽음을 쫓는 자(deathchaser)" 는 아직, 그렇게 많이 사용된 카드는 아닌거 같은데 왜 채용되었나요?


미루 : 개인적으로는 네크로맨서 3 코스트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 2코스트와 거래되지 않아,

선공 후공 어디선 생존율이 높아 효과를 발동시키기 편합니다. 이 카드 덕분에 죽음의 축복을 쓸 수 있는 네크로맨스를 안정적으로 수급이 가능했습니다.


죽음을 쫓는 자


효과 : 다른 팔로워가 진화 할 때마다 자신의 무덤을 +2한다.


능력치가 2/3 이라서 2코스트와 교환되지 않으며, 묘지를 늘리는 성능도 죽음의 축복과 궁합이 매우 좋네요.

 


-7 코스트 이상의 팔로워 채용 이유를 알려주세요


미루  : "듀얼리스트 모디카이" 는 근원으로의 회귀 너프 및 아이라 비숍(힐 비숍) 에게 승리의 가능성을 쥐어주는데 좋아 2장을 채용 했습니다.

에이라 비숍은 힐 카드 채용하느라 칠흑의 법전을 적게 넣어, 제거되지 어려운 게 장점입니다. 오딘은 세라프 비숍에게 이길수가 없어서, 채용 했습니다.

파리대왕은 진화를 다 쓴 뒤에도 수호, 흡혈 등 여러가지 사용할 수 가 있어, 고블린 마운트 데몬이 없는 이 덱에서의 필요성을 느껴 2장 채용했습니다.

올리비에는 죽음을 쫓는 자나 장난스런 네크로맨서로 쓴 진화를 채우기 위해 1장 추가했습니다. 드로우가 많아,

3장 채용 안해도 쉽게 패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았네요

 


과연, 피니셔마다 각각 채용 이유가 있네요


특히, 새롭게 추가 된 "파리 대왕" 카드의 필드 제압력은 매우 놀랍네요. 한 시대를 풍미했던 미드 레인지 네크로의 기둥인 모데카이도 재평가 되고 있네요. 게임을 길게 보는 걸 기본 전제로 하여 소울 컨버전과 스컬 위도우도 3장씩 채용되어, 키 카드를 쉽게 드로우 할 수 있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