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어그로 네크로맨서 (15,250 가루)



이번에 소개할 덱은 어그로 네크입니다.


현재 랭크 매치에 올라오는 네크덱은 크게 어그로네크, 미드네크, 타이런트 콤보 정도로 분류 됩니다.

어그로 네크 덱의 경우 다른 두 덱과 비교해서 미드보단 제작 비용이 저렴하고 타이런트보단 승률이 더 높은 편입니다.


그럼 덱 공략을 시작합니다.


원본글 링크 < 링크 >



---------------------------------


이번에는 마스터 랭크에서 13연승을 달성! "Bцирёi @ M9B9 ( @ Bunpei119 ) '씨가 고안한 어그로 네크로 입니다.



Bцирёi @ M9B9 "어그로 네크로"전략


초반 1 ~ 3 턴


Point : 팔로워로 상대 리더의 체력을 깎는걸 중점으로 진행

어그로 네크로는 초반부터 상대리더의 체력을 깎는 것을 중점으로 진행하는 덱 이므로 1턴에 팔로워를 소환하고 싶습니다.


이 덱은, 일반 어그로 네크로에 채용되었던 스컬 비스트와 스켈레톤 파이터 외에 뉴트럴 고블린도 채용되어 있어 1턴에 팔로워를 소환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2 코스트 팔로워는 어그로 덱에 드문 유니코도 채용되어 있습니다.



어그로 덱 끼리 싸울 때 매턴 시작시 회복 효과를 지닌 유니코는 꼭 처리해야하는 수호 팔로워가 되어버려, 상대에게 처리를 강요할 수 있어 강력한 카드입니다.




▲ 최악의 경우 3턴까지 최소 2장의 팔로워를 소환 하고 싶다.


중반 4,5 턴


Point : 진화는 추가 2 데미지


이 덱은 진화시 강력한 효과를 지닌 악희의 네크로맨서는 없어서, 필드를 정리하기 위해 진화를 쓰는게 아니라 상대방 리더의 체력을 깎기 위해 사용합시다.


또한, 4코스트 이상의 팔로워는 켈베로스 외에는 없어서 4턴 이후에는 단번에 2장 이상의 팔로워를 소환하여 상대가 처리를 다 못하게 하여 남은 팔로워로 상대 리더의 체력을 깎는 난전이 효과적입니다.





▲ 이렇게 물량전으로 나가면 상대방은 처리가 늦어, 계속해서 상대 리더를 때릴 수 있다.


후반 6 턴 ~


Point : 어쨌든 페이스!


기본적으로 6턴 전까지 상대의 체력을 11 이하로 깎아 놓은 후 켈베로스 팬텀 하울 콤보로 11 데미지 마무리를 하는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카드 개개 능력치가 별로인 어그로 네크로는 필드 쟁탈전에서 져버려, 상대 리더의 체력을 0으로 만드는데만 집중하자.






▲ 필살 미미 코코 하울 콤보

 


Bцирёi @ M9B9  어그로 네크로 본인 인터뷰


-이 덱의 키 카드에 대해 알려주세요.


Bцирёi @ M9B9 :·

 "다크 컨저러" 

어그로 네크로는 기본적으로 상대가 팔로워 제거를 하기 때문에 유리한 거래를 허용해도, 소환되는 고스트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로 소울 컨버전 대상으로도 좋습니다.·

 "유니콘의 무용수 유니코" 

자주 채용 이유를 물어보십니다. 2코스트 2/2 를 늘리고 싶었디 때문입니다. 

· "켈베로스", "팬텀 하울" 

어그로 네크로라고 하면 이거죠.

여러분이 알고 있는 대로 6턴에 11점 데미지를 낼 수 있는 콤보입니다.


GameAI : "유니콘의 무용수 · 유니코" 는 어그로덱에 채용되는 경우가 적어서, 궁금했었습니다.

어그로덱에서 2코스트 팔로워 비율은 중요한 것이네요


- 높은 채택율을 보이는 카드중에 이 덱에 채용이 안된 이유를 알려주세요


Bцирёi @ M9B9 :

· "악희의 네크로맨서

필드에 소환하면서 진화시키는 것 보다 필드에 있던 팔로워를 진화시켜 리더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것이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커스드 솔저"

초반에 손에 잡히면 패가 꼬이는 카드. 팬텀 하울 이후에는 묘지가 부족한 경우도 많아서 제외

· "죽음의 축복"

6 턴은 마무리하는 턴 이기 때문입니다. 강한 카드지만, 높은 코스트 카드를 최대한 줄이고 싶었던 것도 있습니다.


GameAI : 네크로 굴지의 파워 카드인 악희의 네크로맨서를 빼는 건 과감한 선택이네요 3코스트 이하로만 팔로워를 단단하게 구성했네요

 


-이 덱에서 고집한 포인트와 사용 느낌은 어떤가요


Bцирёi @ M9B9 : 기본적으로 상대 팔로워를 공격 하는 일은 없습니다. 전력으로 상대 리더에게 피해를 입히고

조바심을 느낀 상대방이 플레이 실수를 만드는 방법 입니다. 진화는 기본적으로 필드에 있는 팔로워를 진화시키고 리더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입니다.

미미코코하울 콤보 사정권까지 압박하는게 중요합니다.

팔로워 방법은 3pp 일 때 3코스트 1장 보다 1,2 코스트 팔로워를 2장 소환하는게 상대의 제거 속도를 늦추는 방법입니다. 

패 사고는 딱히 거의 없는 편이네요. 있어도 무난한 정도


GameAI : 패사고가 적은 어그로 덱이라는 특성 상 한 경기당 시간이 짧아, 랭크 매치를 많이 할 수 있겠네요


- 자신있는 덱과 싫어하는 덱을 가르쳐주세요.


Bцирёi @ M9B9 :


· 자신있는 덱

[초월 위치] 

그렇게 우세한 상대는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어떤 덱과도 무난합니다.  


어려운 덱

[힐 비숍】 【비술 위치] [로얄 전체]


- 멀리건에 대해 팁이 있다면?


Bцирёi @ M9B9 : 1-3 코스트 2장 이상 있는 경우 1장 반환. 4 코스트 이상도 반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