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박쥐 뱀파이어(마스터 27연승) / (6,550 가루)



마스터 티어 승률덱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싼 제작비를 자랑하는 박쥐 뱀파이어 덱입니다.

싼 가격 덕에 하위 티어에서도 자주 출몰하며 현재 어그로 덱들중 가장 게임 속도가 빠른편에 들어가는 덱입니다.


500골드를 주고 밤피 스킨까지 산다면 금상첨화.


그럼 공략 들어갑니다.


원본글 링크 <링크>


-------------------------------




마스터 리그 27연승 !!



"페이스 뱀파이어」의 전략


초반 1 ~ 3 턴


Point : 전개하여 공격하자. 

[페이스 뱀파이어]는 초반부터 팔로워로 상대의 명치만 계속 공격하고 남은 체력은 스펠 등으로 마무리하는 덱이다.

당연히 1턴부터 팔로워를 전개하기 위해, 꿈틀거리는 사령이나 주검의 흡결귀 중 하나는 반드시 멀리건으로 유지하자


그 후의 전개로는, 권속의 소환이나 킬러 데빌 등 하나의 카드로 2장 이상 전개가 가능한 카드로 플레이하여,

상대 리더의 체력을 깎는 것만 생각하자. 이유는, 필드에 남는 팔로워가 많아, 피해를 입히기 쉽기 때문이다.


권속의 소환


효과 : 포레스트 배트 2 장을 낸다.




킬러 데빌


효과 : 팡파르 포레스트 배트 1 장을 낸다.



중반 4,5 턴


Point : 진화를 데미지로 전환


진화를 사용 할 수 있게 된 후부터 그 진면목을 보이는 팔로워는 3/2 의 공격적인 능력치를 지닌 소울 미니 데빌이다.



소울 미니 데빌


효과 : 다른 팔로워가 진화 할 때마다 상대방의 리더에게 1데미지. 자신의 리더의 1 회복


방치해두면, 자신과 상대의 체력 차이가 점점 벌어지므로, 상대는 최우선으로 처리하려들것이다.

어그로 뱀파이어는 덱의 특성상 자신의 체력을 깎는 경우도 많아, 빠른 덱끼리의 싸움에서는 회복 효과도 쏠쏠하다.

흡혈희 밤피도 다른 카드가 있으면 2턴에 쓰지 말고 중반 이후 권속 소환이나 흡혈귀의 고성과 동시에 쓰자





흡혈희 밤피


효과 : 진화시 포레스트 배트 1 장을 낸다. 

자신의 자리에 포레스트 배트가 나올 때마다 상대방의 리더에 1 데미지.




게임의 막바지 6턴 이후


Point : 마지막 포장은 스펠 카드! 

지금까지 적어도 상대의 체력을 10 이하로 줄이기는 힘들지만, 줄여놨다면 쉽게 마무리가 가능하다.

수호가 있어도 죽음의 무도로 돌파가능하고, 데몬 스톰도 전개된 적 팔로워에게 유효하다. 



데몬 스톰


효과 : 서로의 리더와 팔로워 모두 3 데미지.



"페이스 뱀파이어"본인 인터뷰


-이 덱의 컨셉 포인트를 가르쳐주세요.


花京院ドル明 : 현재 마스터 랭크 환경이 명부 엘프와 질주비숍, 초월 위치가 많아 카운터 덱으로 생각하고 만들었습니다.

엔젤 배라지와 데몬 스톰 둘다 채용한 것은 엘프 팔로워에 대한 해답입니다.

임프 랜서를 3장 채용한 것은 6턴에 진화를 써서 사용시 비숍, 엘프, 위치가 대응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GameAI : 그렇군요. 랭크 매치에서 티어 덱에게 강하게 짠다 라는건, 쉽지 않으니까요.


- 비교적 사용하는 사람이 드문 "소울 미니 데빌"의 사용느낌을 물어봐도 될까요


花京院ドル明 : 소울 미니 데빌은 다용도 팔로워라고 생각합니다. 3턴에 엔젤 배라지를 경계하고 내거나, 수호의 돌파용도나 회복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여러장 필드에 나와 있는 경우 위치와 엘프는 진화로 팔로워를 제거하기 때문에 자신의 턴에서 진화로 1 데미지 뿐만 아니라

추가 2데미지 까지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는 유용한 카드입니다.


GameAI : 다크니스 에볼브의 뱀파이어 카드는 메리나 밤피만 주목받고 있지만 소울 미니 데빌 처럼 숨겨진 강한 카드가 있네요.

어떤 카드도 써보기 전엔 모르겠네요.


- 멀리건 주의점을 알려주세요.


花京院ドル明 : 기본적으로 1~2코스트 팔로워를 우선시합니다. 하지만 상대 리더가 무엇을 우선시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엘프전

 "꿈틀거리는 사령"> "주검의 흡혈귀"> "흡혈희 밤피"= "권속의 소환"> "블러드 울프"> "킬러 데빌"= "소울 미니 데빌" 


엘프는 기본적으로 필드를 이기면서, 데미지를 입힐 카드를 우선시합니다.


· 초월 위치

 "꿈틀거리는 사령"> "주검의 흡혈귀"> "흡혈희 밤피"> "권속의 소환> "소울 미니 데빌"> "킬러 데빌"> "블러드 울프" 


위치는 체력 2 이상의 필드에 남기 쉬운 카드를 우선시합니다.


· 비숍 

"꿈틀거리는 사령"> "주검의 흡혈귀"> "권속소환"= "흡혈희 밤피"= "블러드 울프"> "킬러 데빌"> "소울 미니 데빌" 

비숍은 오로지 필드를 전개하는 것을 우선시합니다.

비숍전에서는 팔로워 제거가 느려, 블러드 울프는 다른 2코스트 카드와 동일하게 보지만,

기본적으로 유니코 등의 교환이나 진화시 리더에게 4 데미지로 씁니다.



- 자신있는 상대 싫어하는 상대에 대해 가르쳐주세요.


花京院달러 설명 : 자신있는 덱은 [초월 위치]와 [명부 엘프] [질주 비숍]과 [세라프 비숍]. 회복이없는 컨트롤과 미드 레인지 덱 전반입니다.

불리한 덱은 [에이라 비숍] [어그로 네크] [컨트롤 뱀파이어] 등입니다.

회복이 많아 덱 플랜이 헝클어지기에 전체적으로 불리합니다. 네크의 경우 "부의 폭풍" 또는 "팬텀 하울" 등의 광역 제거기가 많아 힘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