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마스터 승률 68% - 파멜라 비술위치 (26,450 가루)



좋은 공략이 올라왔기에 기재합니다.


더 이상 리세마라에서 멀린이 나오지 않았다고 슬퍼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멜라도 당당히 최상위덱으로

자리매김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전비협(전국비술연합)의 강력한 추천을 받은 덱공략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원본 링크 :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shadowverse&no=34839&page=1&exception_mode=recommend



----------------------------


미루의 파멜라 비술 위치 전략


이번에는 최상위 마스터 랭크에서 승률 68%(88승 41패)의 높은 승률을 보인 미루 씨의 @ bbq_mill 파멜라 비술 위치 입니다.


1티어 엘프와 비숍에게도 높은 승률이며, 지금까지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비술 위치에 대한 영향도 굉장할 것이다.

드로우로 멀린 1장과 운명의 인도 3장이 들어있는것이 특징



초반 1 ~ 3 턴


Point : 흙의 인장을 가진 카드를 필드에 남기자. 파멜라 비술 위치의 초반은 흙의 인장을 사용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하면서 필드를 방어하는 것을 생각하자. 특히, 크래프트 워록과 염열의 술식은 필드를 압박하면서 흙의 인장을 남기는데 기여한다.



크래프트 워록

효과 : 라스트워드 흙의 인장 하나를 소환한다.

2 코스트의 최소 능력치이므로 상대 팔로워와 거래도 가능하며 흙의 인장을 남겨 템포를 늦추지 않을 수 있다.



염열의 술식

효과 : 팡파르 상대 팔로우 1장에게 2 데미지

이쪽도 2 코스트 제거 스펠처럼 쓰면서, 흙의 인장을 남길 수 있다. 크래프트 워록보다 후반에 활약하기 쉬운 점이 매력


또한, 어그로 덱 상대의 초반 팔로워에게 체력을 보호하거나, 매치에서 유행인 질주 비숍의 1~2코스트 아뮬렛을 돌려보내서

템포를 늦출 수 있는 무지개의 반짝임도 채용된다.




중반 4 ~ 6 차례


Point : 빠른 파멜라 버프를 노리자! 


필드를 역전시키는 강력한 4 코스트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파멜라 비술 위치라고 한다면, 흙의 비술을 사용하는 듀얼 위치 레미라미이다.



듀얼위치 레미라미

효과 : 진화시 흙의 비술 가디언 골렘 1 장을 소환한다.

레미라미로 4턴에 필드를 공격하면서, 5턴에 비장의 카드인 파멜라를 강림시켜 단번에 강력한 필드를 만든다.




태양의 무녀 · 파멜라

효과 : 팡파르 흙의 비술 턴 종료시 이 팔로워가 필드에 있다면, 다른 팔로워의 공격력과 체력을 2배로 증가시킨다.

이런 필드를 만드려면, 4턴까지 2장의 흙의 인장을 설치해야하므로, 미리 계산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5, 6턴의 2연속 파멜라를 쓸 수 있다면 위 와 같은 터무니없는 필드를 만들 수도 있다.




후반 7턴 이후~


Point : 카드의 파워로 승부


장기전도 강한 것이 파멜라 비술 위치이다.

예를들어, 1장으로 최대 4장의 가디언 골렘을 소환 할 수 있는 아뮬렛 노노의 비밀 실험실 카드의 가치는 매우 높다.


효과 : 카운트 다운 3 

팡파르 흙의 비술 가디언 골렘 1 장을 낸다. 

자신의 턴 종료시 가디언 골렘 1 장을 낸다.

한 번에 대량 소환이 아니라서, 상대가 필드를 전개 하고 있을때에는 전체 제거기 분쇄의 금주가 활약한다.


분쇄의 금주


효과 : 체력 2 이하 상대 팔로워 모두를 소멸시킨다. 

흙의 비술 체력 2 이하가 아닌 5 이하를 소멸시킨다.

또한 필드 쟁탈전을 유리하게 해주는 진화 횟수를 회복할 수 있는 올리비에도 채용된다.



다크 엔젤 올리비에

효과 : 팡파르 자신의 진화 포인트를 3으로 만든다.

이 카드는 [파멜라 비술 위치]의 장기전으로 갈때 필드전 시 소모전에 우세하게 만들어준다.



명부 엘프를 상대한다면, 오로지 수호로 상대의 덱사를 노리는 것도 가능.


미루 "파멜라 비술 위치"본인 인터뷰


이번 공략자인 미루 ( @ bbq_mill  )」씨가 인터뷰에 응해주셨습니다.


-이 [파멜라 비술 위치]의 컨셉 포인트를 가르쳐주세요.


미루 : 다른 파멜라 비술 위치와 명확하게 다른건, 멀린 채용입니다. 멀린의 효과로 패가 안정화되며, 명부 플랜과의 궁합도 좋습니다.

또한, 흙의 비술을 사용하는 듀얼위치 레미라미는 특별히 좋아하여 3장 넣고싶었습니다.


- 미루 씨가 생각하는 이 덱의 파워 카드 베스트 3은?


미루 :

1 위 "에인션트 연금술사" 

이 카드를 소환 하는 것만으로도 5~6턴에서 유연하게 상대방에게 대처할 수 있게해줍니다.


2 위 "태양의 무녀 · 파멜라"

능력치 2 배라는 경이적인 효과로 단번에 게임을 끝낼 수 있는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디언 연성과의 궁합이 좋은 것도 매력적입니다.


3 위 "듀얼 위치 레미라미"


-1장 들어가 있는 명부에의 길의 채택 이유를 가르쳐주세요


미루 : 컨트롤 상대로 승률이 일반적인 파멜라 비술 위치보다 안정적입니다. 또한, 질주 팔로워가 없어 화력이 약한 단점이 있지만,

명부 채용으로 보충이 가능합니다.


- 싫어하는 덱, 자신있는 덱를 가르쳐주세요.

미루 :


서투른 덱

· 【초월 위치] 

궁합 최악으로 상대하기 무지 어렵습니다.

손패에서 버스트 데미지를 주기 힘들고 흙의 인장을 넣어 전개해야 하는 느린 덱이라서 초월을 셋팅하기 까지 방해하기가 힘드네요.

 

· [컨트롤 뱀파이어] 

"묵시록" 이라는 광역기가 강력하고, 손패에서 버스트 데미지를 줄 수 있어, 버티기 힘드네요. 명부도 오딘에게 카운터 당합니다.


자신있는 덱

· 어그로 계열 전반 

중반 이후 항상 가디언 골렘이 필드에 있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질주로 리더를 공격하려는 덱에게 유리합니다.

염열의 술식 등의 저 코스트 제거카드도 초반을 쉽게 넘기게 해줍니다.


· [세라프 비숍] 

변성빔으로 치천사를 날려버리면 거의 승리. 아뮬렛에 대한 대책이 기본적으로 잘 되어있는 것이 비술 위치만의 매력입니다.


- 멀리건 조언이 있으면 말씀해주십시오.


미루 :


· 선공시

우선 순위 A 

"크래프트 워록" "웅대한 가르침", "루키 연금술사" 


우선 순위 B (위의 카드 1 개 이상인 경우) 

"에인션트 연금술사", "고철의 연성" 이외의 흙의 인장 카드 , "멀린" 


"고철의 연성"은 "루키 연금술사"와 세트인 경우에만 남깁니다.


·후공시

우선 순위 A 

"크래프트 워록 ','염열의 술식", "무지개 반짝임", "루키 연금술사", "듀얼위치 레미라미" 


우선 순위 B (위의 카드 1 개 이상있는 경우 ) 

"연금술의 대가", "에인션트 연금술사"


· 위치 상대시 멀리건

우선 순위 A 

"태양의 무녀 · 파멜라", "듀얼 위치 레미 라미" "웅대 한 가르침" 


우선 순위 B (파멜라와 레미라미 2 장인 인 경우) 

흙의 인장 카드


또한 비숍 전에서는 "무지개의 반짝임" 을 여러 장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


공략은 이상입니다.

최근 올라오는 공략들은 덱 레시피만을 기재해두는 공략이 늘어나고 있는데 반해 여러모로 섬세한 공략입니다.


파멜라를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비술위치에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공략 제작자 본인이 밝힌 승률 표에 따르면 오직 초월위치에 대해서만 승률이 30퍼센트 대입니다.

초월위치를 제외하면 7할 +, - 를 유지하는 고승률 덱이기 때문에 험난한 마스터리그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는 (포일 무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