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게임 이야기들/+구형 덱공략

섀도우버스(shadowverse) 덱공략 - 질주비숍(가루라비숍) (10,950 가루)


다시 찾아온 덱공략 시간입니다.


티어표에 있는 상위 라운드에서 주로 쓰이는 덱들을 하나하나 소개해드릴 예정인 가운데 이번에 정리할 덱은 질주비숍입니다.

제작비용이 승률덱 중에 저렴하기 때문에 굉장히 인기 있는 덱입니다.



덱의 전반적인 성격을 정리하자면 강력한 어그로 덱입니다.

어그로덱이라 하면 공격에 치중해 상대방을 두들겨 패는 덱입니다. 하스스톤에서 널리 알려진 돌냥, 유닛은 상관없이

상대 명치만 때린다고 해서 명치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질주 비숍을 이루는 키카드는 제대로 압축하면 2종류, 질주 팔로워를 쏟아내는 아뮬렛과 그것을 지원하는 가루라입니다.

(질주 : 소환된 턴에 곧바로 상대의 팔로워와 리더를 공격가능하다.)




2코스트 짐승공주의 부름입니다. 레전더리로 나왔어야 할 희대의 비숍의 사기카드 축을 담당하는 존재입니다.

카운트 다운 3이 지나면 파괴되며 라스트워드가 발동.

2/1 질주 홀리팔콘과 4/4 홀리타이거를 소환합니다.

2코스트 주제에 고효율 팔로워를 두개나 만들어내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고생합니다.


2턴에 짐승공주를 필드에 전개하고 3코스트 때 2코스트 기고한 교리(hallowed dogma)를 던지면 게임이 아주 잘풀린 것입니다.

(기고한 교리(hallowed dogma) : 아군 아뮬렛 한장의 카운트다운 2를 줄인다. 카드 한장을 드로우한다.)





신조를 부르는 피리(Divine Birdsong)

신조를 부르는 피리는 2카운트 다운 후 3/4 질주 팔로워를 만들어냅니다. 섀도우버스의 광역제압기, 혹은 소프트 제압기의 경우

대부분이 3체력 이하를 제거할 수 있는 반면에 팔콘이 체력이 4나 되기 때문에 팔로워 교환이 아니면 쉽사리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질주 때문에 이미 리더에 데미지 3을 꽂았을 확률이 높으므로 적의 팔로워와 교환된들 손해가 아닙니다.





4코스트 유닛 울즈의 경우 소환시 유닛 하나를 파괴한 후 제자리에 놓습니다.

질주비숍 덱에서 울즈의 쓰임새는 한번 공격한 질주 팔로워를 한 번 더 공격하게 만드는 콤보카드입니다.

질주 팔로워는 소환즉시 상대 리더를 공격가능하기 때문에 한 대 때려서 행동종료가 된 팔로워를 재사용하는 것입니다.


별개로 상대가 에이라 비숍같은 강력한 하수인을 전개하는 컨트롤 덱일 경우 팔로워에 걸린 버프를 한번 걷어내는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울즈의 효과로 다시불러낸 팔로워는 팡파레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비숍을 악마로 만든 또다른 사기카드 가루라입니다.(가루다라고 하지 않는 것은 일어판의 영향.)


가루라는 소환시 아군 아뮬렛 한장을 카운트다운 3시켜주며 곧바로 상대 리더에 3데미지를 줍니다.

6코스트로 아군 아뮬렛을 강제로 깨주며 리더에 3데미지를 넣고 필드에 4/4 팔로워를 세우는 무식한 카드인 셈입니다.


5턴에 짐승공주, 신조를 부르는 피리등을 깔아두고 6턴에 칼같이 내주면 필드가 밀리는 법이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가루라는 필드에 아군 아뮬렛이 없어도 소환했을시 상대 리더에게 데미지는 주기 때문에 데미지가 모자란 순간에

부족한 딜을 채우는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5코스트 죽음의 무도 2데미지와 더불어 상대방의 수호 팔로워를 걷어낸 후 질주 팔로워로 두들겨 패다보면

상대는 10코스트를 쌓기도 전에 게임이 무너집니다.






알미라지의 경우도 질주 팔로워입니다. 비숍의 어느 덱에 들어가던 밥값을 하는 카드로

별도 특수효과로는 턴종료시 체력을 최대로 회복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필드에 저코스트 팔로워가 깔려 있다면 알미라지로 부수고 울즈로 재소환, 한번 더 부수고 난 이후에

체력을 만땅으로 채워두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여간 성가신게 아닙니다.


보통 팡파레나 라스트워드가 강력한 유닛의 경우 진화 보정 스탯포인트가 1/1 혹은 아예 주지 않기 마련인데 

알미라지의 경우 진화를 하면 스탯이 5/7이 됩니다.


진화 포인트를 알미라지에게 투자한다면 제압기를 맞지 않는 이상 최고의 투자처가 됩니다.





질주비숍덱을 완성시키고 싶은데 가루가 부족한 경우 최우선으로 제작할 카드는 짐승공주 3장, 가루라 3장이며

기타로 등용해봄직한 카드엔 테미스가 있습니다.


테미스의 심판.

필드위 서로의 팔로워를 모두 파괴한다.


2코스트 카드에서 기교한 교리와 짐승공주를 제외하고 한장과 바꿔봄직 합니다.


질주비숍덱은 어지간해서 초반 필드싸움이 밀리지 않는 덱이지만 카드말림 앞엔 장사가 없습니다.

5코스트 이전에 상대에게 필드 주도권을 내줬다면 5코스트에 아뮬렛을 깔아두고 6코스트 때 테미스를 돌리면 됩니다.

아뮬렛은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상대 팔로워를 고스란히 날린후 가루라 혹은 기교한 교리로 다시

필드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질주비숍덱은 7코스트 이상의 고코스트 카드가 없기 때문에 패말림이 적고 제작비용이 저렴합니다.

저가덱을 벗어나 승률덱을 맞추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